본문 바로가기
정보/IT기기

아이폰 끄는법 강제종료 그리고 재부팅 방법

by 덕2 2022. 9. 20.

 

아이폰의 수요가 계속 늘어나면서 제 주변의 지인들 모두 애플 전자기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단, 모든 전자기기들은 오래도록 사용하다 보면 느려짐 현상이 발생하거나 다양한 오류들이 생기는데요 개인적으로 휴대폰을 1년 이상 사용하다 보면 슬슬 체감이 되었습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은근히 잘모르는 아이폰 끄는법 강제 종료 재부팅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폰 끄는법

 

 

2019년도에 출시된 아이폰 11 PRO 맥스 모델로 확인해보겠습니다 기종에 따라 일부 차이가 있겠지만 거의 다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먼저 모두들 알고 있는 방법입니다 아이폰의 왼쪽에 위치한 볼륨 업, 다운 버튼 중 하나와 반대쪽에 위치한 측면 버튼을 동시에 길게 눌러주는 법입니다 일반적으로 2초에서 3초 정도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밀어서 전원 끄기와 긴급 구조요청 메뉴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왼쪽 상단의 밀어서 전원 끄기를 손가락으로 터치하여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가볍게 밀어주시면 휴대폰이 종료됩니다.

 



두 번째 소개해드릴 방법은 설정 내에서 아이폰 끄는법 입니다 설정에서 일반 메뉴로 들어가 스크롤을 내려 최하단에 보시면 종료 버튼이 있습니다 해당 종료 버튼을 눌러서 슬라이드를 밀면 됩니다.

 



단, 이렇게 종료 시 밀어서 전원 끄기만 나오게 됩니다 물론 휴대폰을 단순 종료할 거니 크게 의미는 없습니다.

 


가끔씩 스마트폰이 먹통이 되어 터치가 되지 않는다면 강제 종료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좌측의 볼륨 업, 다운 버튼 중 하나를 빠르게 눌렀다 땐 후 반대쪽 측면 버튼을 2초 정도 길게 눌러주면 됩니다 이때 터치가 먹히지 않는다면 볼륨 버튼과 측면 버튼을 손을 떼지 않은 상태에서 10초 넘게 눌러주시면 강제로 재부팅이 진행됩니다.

재부팅 진행 후에는 당연히 스마트폰에 이상이 있는지 없는지 확인을 해주셔야 됩니다. 

아이폰 끄는법 그리고 강제 종료하여 재부팅하는 방법까지 알아봤는데요 2012년부터 아이폰을 사용해보니, 수명연장이나
빠른 작동을 위해 적어도 한 달에 한번 정도씩은 휴대폰을 껐다 켜줘야 좋다고 생각합니다

쉽게 한번 따라 해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