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IT기기

네이버 메일 발송취소 그리고 수신확인 방법

by 덕2 2022. 9. 23.

아무리 구글 포털사이트 사용자 점유율이 높아지고 있다한들 국내에서는 네이버가 강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하나씩은 꼭 가지고 있는것이 네이버 아이디이고 각종 회원가입 연동은 물론, 업무 메일로 사용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업무 메일을 사용하다보면 오타 혹은 파일 미첨부 등으로 인해 기타 내용 수정 및 삭제가 필요한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이럴 때 상대방 혹은 고객사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줄 수 없는데요 오늘은 네이버 메일 발송취소 수신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메일 발송취소

 

 

 

먼저,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메일로 접속해줍니다 메일은 포털 메인 사이트에서 검색창 아래 좌측 메뉴 혹은 로그인 아이디 상태창의 메일 버튼을 눌러 이동 가능합니다.

 


다음 좌측에 위치한 보낸 메일함에서 수신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내가 보낸 메일 목록과 발송 시간, 수신 시간이 나 옵니 다발 송 시간은 말 그대로 내가 메일을 보낸 시간, 수신 시간은 상대방이 메일을 읽은 시간입니다 

 



네이버 메일 발송취소 조건은 상대방이 읽지 않은 경우에만 가능한데요 중요한 건 네이버에서 네이버로 보낸 경우에는 가능하나 일부 사이트 다음 메일 등의 경우 취소가 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읽지 않음이라고 떠있는 문구 우측에 발송 취소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눌러주시면 어렵지 않게 취소가 가능하니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모바일 환경에서도 쉽게 가능합니다 네이버 어플에 접속하여 로그인한 뒤, 메일 아이콘을 눌러 접속합니다.

 


이후 우측 메뉴 버튼을 눌러 보낸 메일함 옆 수신확인을 선택해주시면 기존에 보낸 메일 목록이 나옵니다 여기서 읽지 않은 메일 중 네이버로 보낸 메일만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PC와, 모바일 환경에서 네이버 메일 발송취소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해당 과정에서 상대방이 수신을 했는지 안 했는지 까지 알 수 있는데요 메일을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 공적인 경우가 많아 혹시나 파일을 빠트리는 등의 실수를 했더라도 빠르게 처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